top of page

[체크필수] 구글상위노출을 위한 기본적인 정보 필수_SEO무료 분석 정보까지!

최종 수정일: 2023년 3월 3일

구글상위노출 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중요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몇 가지 초보자도 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키워드 연구:

검색 사용자가 사용하는 키워드를 파악하고, 해당 키워드를 포함한 콘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료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거나, 구글 자동완성 기능을 이용하여 검색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무조건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는 노출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거나 노출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인키워드의 연관검색 키워드를 우선적으로 공략하여 상위노출을 시킨 후 트래픽 발생이 되면 메인키워드의 노출에 많은 긍정적 작용을 합니다.



2.컨텐츠 품질:



검색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정확하고, 적절한 방식으로 제공하는 콘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해당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지식을 가진 전문가들의 의견이나 최신 연구 결과 등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사이트 내부에 키워드가 포함된 텍스트, 블로그 콘텐츠 등 사용자들이 찾을만한 요소들의 정보를 사이트 내부에 넣어야 구글에서 색인이 잘되며, 트래픽 유도와 함께 원하는 키워드가 노출이 잘됩니다. 동시에 원하는 키워드에 각 페이지의 링크를 설정해주면 도움이됩니다. 내부 링크는 해당 사이트 내에서의 연결성을 보여주며, 검색 엔진이 사이트 내의 페이지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따라서, 관련성 높은 내부 링크 구성을 통해 검색 엔진이 해당 페이지의 중요성을 파악하게 할 수 있습니다.



3.메타 데이터 최적화:

웹페이지의 메타 데이터는 구글 검색 결과에서 보여지는 제목, 설명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정보들을 최적화하여, 사용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클릭할 수 있는 제목과 설명을 작성해야 합니다. 메타 데이터는 구글에서 수집되기 위한 기본 설명입니다. 기본 메타 셋팅과 구글써치콘솔 제출이 기본으로 꼭 진행되어야 합니다.



4. 외부 링크 구성 (백링크) :

다른 사이트에서 해당 페이지로 링크가 걸리는 경우, 해당 페이지의 중요성이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관련성 높은 다른 사이트에서 해당 페이지로 링크가 걸리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들을 통해, 초보자도 구글 검색 엔진에서 1 페이지에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다음은 구글SEO 무료 분석 사이트의 몇 가지 예시입니다.


Google Search Console (구글 서치 콘솔)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SEO 분석 도구

사이트 등록 후 검색 엔진에서 사이트가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지 파악 가능

검색어 분석, 크롤링 오류 확인, 인덱싱 상태 등의 기능 제공


Google Analytics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 분석 도구

사이트 트래픽 분석, 이용자 동선 파악, 컨버전 분석 등의 기능 제공

검색 엔진에서 유입된 키워드, 유입 경로 등의 정보 파악 가능


SEMrush

키워드 분석, 경쟁 분석, 백링크 분석 등의 기능 제공

검색 엔진 최적화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사이트 개선에 도움을 줌


Ahrefs

키워드 분석, 백링크 분석, 컨텐츠 분석 등의 기능 제공

검색 엔진 최적화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사이트 개선에 도움을 줌


WooRank (우랭크)

SEO, 속도, 모바일 최적화 등의 기능 제공

사이트의 전반적인 SEO 상태를 파악할 수 있음

이 외에도 많은 SEO 무료 분석 사이트가 있으니,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구글1페이지 노출 목표를 위해 기본 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업도 바쁘신데 위 내용까지 스터디하면서 힘드시다면 저희 마케터스톰을 찾아주세요.

전담 마케팅 팀이 되어 분석,빌드,보고서, 성과까지 꼼꼼하고 충실하게 제공합니다.





구글상위노출【구글상위광고】【구글상단노출】 마케터스톰 : 구글 최적화(seo,백링크,구글백링크,구글상위노출,구글상단노출 전문,구글백링크,구글키워드광고,구글상위노출업체,구글검색상단,구글키워드광고,)
구글상위노출【구글상위광고】【구글상단노출】 마케터스톰 : 구글 최적화(seo,백링크,구글백링크,구글상위노출,구글상단노출 전문,구글백링크,구글키워드광고,구글상위노출업체,구글검색상단,구글키워드광고

저희 마케터스톰이 전담하여 분석/보고/ 성과를 제공해드립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