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3구글상위노출-구글백링크, 구글SEO, 검색 엔진 최적화 알아보기

최종 수정일: 2023년 3월 15일


구글 seo중 구글백링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글백링크는 상위노출에 큰 작용을 하는 요소 입니다.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백링크 빌드 시 좋은 성과를 도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요 내용 정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롱테일 키워드, 백링크의 정의, 백링크의 중요성, 백링크의 종류, 백링크의 구매 방법, 백링크의 구매 시 주의사항, 백링크 분석 방법


1.백링크란?

1-1 백링크의 중요성



2. 백링크 주의사항

2-1 백링크 품질 확인 방법



1. 백링크란?


백링크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내 사이트의 url을 언급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는 검색 엔진이 해당 페이지의 신뢰성과 인기도를 측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즉 쉽게 말해 나에 대한 입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글은 얼마나 많은 사이트들이 "나"에 대해 언급을 하는지 측정을 합니다. 동시에 언급하는 사람(사이트)의 "권위"를 봅니다.

유입자가 많고 신뢰가 높은 사이트에서 "나"를 언급 할 수록 힘이 더 생기게 되는거죠.



1-1 백링크의 중요성

  • 검색 엔진 최적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백링크의 수(나를 언급하는 사이트들) 와 질(귄위)이 높을수록 해당 내 사이트의 신뢰성과 인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백링크 주의사항

백링크가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에서 감지되어 페이지가 패널티를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즉 백링크의 수와 질을 충분히 고려해야 하는데요, 불법 사이트 혹은 동의 받지 않고 기재하여 삭제가 될 수 있는 사이트, 구글 가이드 규격을 충족시키 않은 사이트에서 언급은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2-1 백링크의 품질을 확인하는 방법

1. 도메인 저작권: 백링크의 출처인 사이트가 신뢰할 수 있는 도메인인지 확인합니다. 대규모의 사이트, 매체, 신문 등과 같은 권위 있는 사이트에서 링크가 발생하면 품질이 높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2. 페이지 저작권: 백링크가 연결된 페이지가 원래 목적과 연관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즉, 백링크의 내용과 연결된 페이지의 내용이 유사한지, 또는 관련성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3. 앵커 텍스트: 백링크에 사용된 앵커 텍스트가 키워드나 키워드 구문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검색 엔진에서는 앵커 텍스트가 백링크의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앵커 텍스트가 실제로 연결된 페이지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4. 페이지 등급: 백링크가 연결된 페이지의 등급을 확인합니다. 검색 엔진에서는 백링크가 연결된 페이지의 등급이 높을수록 백링크의 품질도 높아집니다. (즉 백링크가 걸린 사이트가 백링크가 되어있는지에 대한 것도 긍정적인 효과가 나옵니다)



5. 백링크 수: 백링크의 수는 중요한 요소가 아니지만, 많은 수의 백링크가 있는 페이지는 검색 엔진에서 높은 순위를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퀄리티 없는 백링크를 많이 발생시키면 오히려 검색 엔진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백링크 수는 퀄리티와 함께 고려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백링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사이트 운영하면서 많은 사이트에 백링크를 작업한다는 것은 어렵습니다.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글들을 작성 해야하고, 작성해야 할 사이트 확보도 쉽지 않으며 동시에 작성한 글이 삭제 되지 않을 확률을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희와 같은 구글상위노출을 목표로 하는 구글seo 백링크 업체가 있습니다.

저희는 수년 간 검증된 사이트 확보와 자체적으로 링크빌등 할 수 있는 pbn 백링크를 구축하여 하루 최대 1만개의 백링크를 빌드 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저희 마케터스톰은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백링크를 저희 회사 사이트에도 직접 빌드하여

원하는 키워드를 상위 노출시키는 검증된 업체입니다.


단기간 1페이지 노출 검증 키워드 (볼륨 상급/중급 )

구글상단광고, 구글상위광고, 구글상위업체,구글상위노츨,구글상단노출


그로 인해 다년간 많은 고객사분들을 상위노출 성과를 제공 확인하고 있습니다.


마케터스톰은 1회성 영업이 아닌 오랜 파트너를 목표로 고객님의 비즈니스에 날개가 되어 드립니다. 광고 랜딩페이지 제작 (SEO태그 작업 포함) 부터

구글상위노출 목표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0년 이상 개발자, 기획자, 마케터, 디자이너 모두가 갖춰진

광고 전문 대행사 마케터스톰 입니다.




bottom of page